(시사미래신문)
2025년 7월 28일, 서울 한국정보교육원 5층 소회의실에서 양기관은 사회적 가치 증대 및 공동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협력을 통해 △IT 기반 산업 및 산업 안전 전문 인력 양성 △국제 자격 표준화 교육 △공동사업 추진 등 교육 협력 및 안전 분야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IT 및 안전 분야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증진과 인재 양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주요 협력 내용은,
IT 교육 및 안전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IT 분야 국제화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국제 표준 인력 양성 모범 운영 및 성과 관리
강사 및 전문 인력 양성 등 통한 실질적 교육 공동 협력
글로벌 표준 및 국제 비즈니스 공동 연구 및 활동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공동 협력
한국정보교육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표준 및 안전 기준에 기반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관련 국제 자격증 인증(ISO17024)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실무에 강한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쓸 예정이다. 양 기관은 본 협약의 성실한 이행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의하며 필요한 경우 추가 계약을 통해 세부 사항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정보교육원 대표 김선경은 "국제표준안전재단과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IT 기술과 안전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 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하고, 국제적인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국제표준안전재단 이사장 한 두성은 "한국정보교육원과의 협력은 급변하는 IT 환경 속에서 안전 역량을 강화하고,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양 기관의 시너지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