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미래신문) (재)군포시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군포시청소년수련원(충남 청양)이 지난 11월 28일, 혁신지향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은 충남 청양군에 위치하여 청소년 숙박형 체험활동을 포함한 가족 농작물 수확체험, 대관 사업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부서 직원별 요구가 반영된 교육으로 근무지 특성상 외부 교육 참여가 어려운 직원들이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역량과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날 진행된 교육은 강연 경험이 풍부한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개인의 성향과 행동 유형을 분석하는 ‘DISC 진단‘과 조직 내 갈등 예방과 협업 중심의 조직 활성화 전략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유형별 강점과 약점을 바탕으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소통 전략을 통해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동료와 자신을 탐색하는 시간을 통해, 상황별 커뮤니케이션 전략, 소통 매뉴얼을 공유하며, 각자의 업무 방식에 따른 노하우를 나누는 등 참여 직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수련원 관계자는 “이번 맞춤형 교육을 통해 서로의 업무 방식을 이해하며, 동료와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라며 “근무 특성상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은 만큼 소통 방식 차이로 인한 갈등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번 교육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함께 몰입하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은 이번 교육 운영을 통해 직원들의 직무 전문성과 조직 내 소통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앞으로도 변화하는 청소년활동 환경에 맞춘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역 청소년에게 안전하고 전문적인 활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