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미래신문) (재)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대표이사 이원철)는 지난 24일(토) 시민과 소비자 파트너단을 대상으로 <도농상생 프로젝트> 제철농산물 체험 3·4차를 진행하였다.
이번 제철농산물 체험은 2024년 9월에 진행될 ‘제10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미리 경험하는 것을 주제로 하여, 화성에 위치한 <진아농원>에서 시민과 소비자 파트너단이 가족과 함께 포도를 직접 수확하고 신선한 포도의 맛을 느끼는 시간을 갖고, 재단과 시민 그리고 농업인이 함께 소통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화성로컬푸드의 가치를 알아보는 시간을 함께했다.
체험에 참여한 한 시민은 “직접 수확한 화성송산포도를 먹어보니 너무 신선하고 당도도 높아서 좋았으며, 특히 아이들과 함께 체험을 하여 너무 좋은 경험이었다”며 “올해 진행될 제10회 화성송산포도축제가 더욱 기대되며, 포도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에 참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재)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이원철 대표이사는 “제철농산물 체험은 단순히 농산물을 수확하는 것이 아닌, 건강하고 안전한 화성로컬푸드의 가치를 알리고 시민 분들께 힘든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화성 로컬푸드의 재배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며. 앞으로도 도시와 농촌 간 소통을 위해 지속적으로 많은 체험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