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미래신문) (재)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은 5월 26일부터 6월 5일까지 화성시 관내 초등학생 및 중학생 대상으로 글로컬(Glocal) 에듀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글로컬 에듀캠프는 화성 교육국제화 기반 조성을 위한 외국어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2년차를 맞이했다. 지난해 처음 운영된 글로컬 에듀캠프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통합해 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 올해에는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18명, 중학생 16명을 선발해 여름방학 기간 동안 경기외국어고등학교에서 운영하는 GAFL IB English Camp 참가비를 1인당 100만원씩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외국어고등학교는 국제공인 표준 교육과정인 IB(국제 바칼로레아)를 도입한 IB 인증학교로, 여름방학 기간 동안 전국의 초등학생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학생을 대상으로 IB 교육과정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캠프는 9박 10일간 합숙형으로 실시되며, 원어민 교사들이 진행하는 수업을 중심으로 교과와 연관된 창의융합형 교육이 이뤄진다.
글로컬 에듀캠프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공고일(5월 15일) 기준 본인 또는 보호자가 화성시 관내에서 1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으며,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또는 중학교 재학생이어야 한다.
신청기간은 5월 26일 9시부터 6월 5일 17시까지이며,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www.hstree.org)에서 온라인으로 글로컬 에듀캠프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화성시 청소년들이 수준 높은 외국어 교육을 접하고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